조직문화 개선, 상호존중 문화 등 TF를 꾸리고 논의를 해도

전혀 변화되지 않고 오히려 이번 보직임명명단을 보고

깜짝 놀라고 주변 동료들은 역시 리더쉽 보다는

아첨과 아부를 하는 인물들에 대한 인사가 단행되었다는 느낌을 더 극명하게 느꼈습니다.


수없이 많은 외상간호사들이 인사팀과 면담을 하고

어떤 파트장에게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알고 있음에도 묵인하고 간과한것은 정말 용납할수 없습니다.

파트장들의 시험이나, 면접등이 이루어질때 사건사고등은 감점 요소가 전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폭언도 범죄인데 완전 간과 하시는듯한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오히려 파트장이 직원에게 이름없는 학교라 학벌이 모자라서 그런다느니,

머리가 딸려서 일처리가 그런식이냐, 동기는 다른데 너는 왜 이모양이냐,  

신규주제에 니가 뭘알고 노조 가입했냐는 식의 발언을 듣고 있으면

직원이 왜 폭언들 듣고 일해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리더로써의 자질이 의심스럽습니다.

직원도 존중받고 일하길 원합니다. 같은 직장동료로써 언행을 조심해주세요.


맘 딱 먹고 녹음해서 인터넷에 올리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일단 경고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씁니다.

간호본부가 소통이 되길 원합니다.

  


박기자

2019.04.03 22:05:05

전병원장 술친구라고 자랑하고 다니는  그 분 이야기 인듯하여 저도 한마디 올립니다.

노조 가입한 신규 세워두고 혼낸 사례가 많은 사람으로 경력자도 함부로 노조를 가입 못하게 하는 사람이죠. 독재자라고들 하더군요.

본인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 뒤에 대고 인사 안 한다고 욕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파렴치한 인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보직해임이 되지 않고 큰 부서의 파트장을 유지하는 것보니 떨어진 끈도 여전히 힘이 있나봅니다.


?

2019.04.03 22:57:15

저분은 옛날 사건인 거 같고, 글은 최근 거 같은데요..ㅎㅎㅎㅎ

박기자님이 말하는 저 사람도 대단하죠..알 만한 사람은 다 알죠.

2019.04.03 23:46:44

박기자님이 말한 저분도 보직을 맡고 있으니 간호부가 말이 많을 수밖에요

문제가 많은 사람도 떡하니 보직을 맡고 있으니 궁금할 수밖에요. 어떤기준으로 승진을 한건지

정말 밀어주기 식 인사가 아니었는지

그러면서 조직문화 개편???  모두가 문제인걸 알면서 곁다리만 고치려 하니 조직문화가 여전히 개판인거죠




다이렉트

2019.04.03 22:10:23

아..전 얼마 전에 좀 황당한 이야기를 들었어요,,어떤 부서에서 파트장이랑 데이번 시니어가 14시에 자기 부서원 병문안을 갔다고 하더라구요.

누구나 알겠지만 제일 바쁜 14시에,,근데 그때 응급상황까지 터졌는데, 그들은 책임의식도 없나봐요. 뭐 놀러나온 것도 아니고,

저렇게 응급상황 대처하라고 파트장있고 시니어 두는 거 아닌가? 근데 저러고 다니는 거 보면 구지 파트장 없어도 될 것 같아요

이 참에 조직의 간소화 하는 건 어떨까요?

어딘데요

2019.04.03 22:44:42

근무태만아닌가요 근무시간에 병문안이라니.. 시니어없이 일이 당연히 안되는거아닌가? 더군다나 응급상황에..  기본메뉴얼도 무너지는구나..

병문안데려간 부서장이 이상할듯

궁금이

2019.04.03 22:54:10

와..진짜 대박....진짜 근무태만이네요. 이거 진짜 감사해야하는 거 아니예요?

무슨 파트장이랑 시니어가 쌍으로 미쳤네요.

요나나스

2019.04.03 22:58:24

이게 진짜 가능??????? 병문안 받은 사람이 불쌍하네요.

....

2019.04.03 23:01:24

우리부서.............ㄴ가? 헐 대박 이거 어찌 알았죠?

와우

2019.04.04 07:18:51

Icu? 병동?? 

dhcmdqudehd

2019.04.04 09:01:15

오오오오오오오오~~~~예리하신데요??

대박

2019.04.05 14:50:18

ICU래요.. 그것도 CPR가장 잘나는

탑시니어도 진짜 노답이라는데.....

병문안이 웬말

2019.04.06 00:59:22

ICU에서 데이끝나고 가는것도 아니고 제일바쁜 14시에 병문안을 갈수있다고요? 파트장과 시니어가?

이건좀 조치가 필요할것같은데요.. 본부장 팀장 바뀌었으니 기대해보죠

2019.04.06 05:53:41

한번뿐인줄 아십니까? 정확하게 두번입니다

그날을 안바빴냐구요?

아니요. 모든 간호사 불나게 뛰어다니면서 바쁘게 일했습니다.

infusion pump 점검날이었는데 말이죠.

자신은 앉아서 환자파악 하다가 병문안 가시더군요.

동료간호사가 그날 일이 끝나고 화가 너무 난다며 눈물을 보이덥니다.

나혼자산다

2019.04.03 22:16:51

외상아일랜드 진짜 문제 많다. 인센티브도 주고, 업무환경도 본관에 비하면 엄청 좋은데, 다 나가는 이유가 뭐겠냐?

파트장이 관리 못하는 거지, 신규 뿐만 아니라 경력직도 어떻게든 빠져나가려고 하는 건 관리 문제지 뭐가 있나?

문제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데, 한 파트장이 계속 한 부서 맡고 있는 거 정말 센터장한테 제대로 이쁨 받았나 봄. 더러운 세상

잘지내고있는데

2019.04.04 16:19:51

업무환경도 본관에 비하면 엄청 좋은데(사실), 다 나가는(거짓),

신규 뿐만 아니라 경력직도 어떻게든 빠져나가려고 하는(거짓) -> 신규 뿐만 아니라 경력직도 어떻게든 남아있으려고 하는

외상아일랜드 표현이 좋아보이진 않네요.

외상센터에 대해 잘 알지 못하시면서 글 올리신 것 같은데요

외상간호사들은 대부분 잘 지내고 있으니 근거 없이 글 올리지 말아주세요

.

2019.04.04 17:56:18

저도 외상에서 일하고 싶던데요. 어차피 파트장이야 거기서 거기고, 일하는 환경도 쾌적하고 보는 환자수도 적고, 심지어 똑같이 일해도 외상에서 일하면 인센티브도 주잖아요? 저희도 외상환자 받는데...본관 업무환경도 외상처럼 바꿔줬으면 좋겠네요.  우리도 인센티브 좀 줬으면 좋겠네요.



본원사람

2019.04.04 18:13:33

외상 진짜 문제 많아 보이네요...외상에 어떤 파트장님은 본원 간호사들이랑 말도 섞지 못하게 한다고 하던데...

뭔 유치원생들도 아니고...왜케 유치하신건지...ㅋㅋㅋ

본원 간호사들이 점염병자도 아니고....ㅠ 그 부서원들이 진심 불쌍하네요.

뭐래

2019.04.04 19:33:16

진짜 한심하다

우리병원 간호사 수준이 이정도냐

누워서 침뱉기 하지말자  다들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 이간질 시키지말아요

그냥 아무말대잔치로 던지고 아님말고~하는 몰상식한 행동이다

본관이든 외상이든 응급이든 다 열심히 일하는 간호사들이 대부분이니 너나 잘해요

awd

2019.04.05 11:48:14

본인이신가봐요??  아니라고 확신하시는 것 보니.


물론 이런것들은 일부의 일이기는 하겠지요. 

모두가 이렇다면 어떻게 부서가 돌아가고 일들을 잘하고있겠어요??

대부분의 사람들 모두가 일 잘하고 열심히 하고있지요. 뭐 본인이시라 해도 일안하고 있는건 아니겠지요.


하지만 이런일들은 실제로 벌어지고 있는 일이고 말그대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 있는데 이런 일부의 일때문에 사기가 떨어지고 말들이 계속 나오는 거에요.

원인이 뭔지나 제대로 알고 말을 해야지원.. 어디서 지금 너나 잘해요 타령인가요


스타벅스

2019.04.03 22:31:03

아니 조직문화 개선하자고 시니어들한테 신규 태우지 말라고 지들이 그러면서 파트장이 신규를 태웠다구요??? 대인배네, 뒷배가 있는게 확실하네요.

당근소녀

2019.04.03 22:31:56

저 글을 보니 너무 많은 파트장이 생각나서 뉘신지 진짜 궁금???

2019.04.03 22:34:41

한둘이 아니오? 궁금궁금

어이없네

2019.04.03 22:49:33

학교비하라니,,,,3년제 나와서 10년 넘게 다니는 난 뭐가 되니? 금 받은 내가 난년인가?

참...

2019.04.03 22:52:29

지는 하버드라도 나왔나? 저런 막말로 자존감 낮추는 관리자는 제명해야하지 않을 까요?

아주대게이트

2019.04.03 23:05:52

언제 멈추실건가요? 진정 아주대 이름 달고 자살간호사르도 나와야 멈추시겠습니까?

박노해

2019.04.03 23:11:12

노조 왜 가만히 있나요? 파트장이 대놓고 노조 가입 막고 가입한 신규간호사들 혼낸다고 하는데, 이렇게 노조 가입 방해하면 문제 있는 거 아닌가요? 노조에서 경고라도 줘야하는 거 아닌가요? ㅎㅈㅍ같은 파트장

10대사무장

2019.04.04 10:00:12

버닝섬 님의 댓글내용은 2차 피해 및 명예회손 우려가 있어 노동조합 판단하에 삭제하였습니다. 

10대사무장

2019.04.04 10:01:56

본문내용도 2차 피해 및 명예회손 우려가 있어 수정 또는 삭제 요청 부탁드립니다.

상호존숭씨

2019.04.05 08:19:53

글쓴이의 감정도 이해하겠으나!

본인의 감정으로 외상센터 모든 간호사들이 마치 핍박받으면 일하는듯한 오해와 일반화는 하지마세요

서로 도와주고 아껴주는 동료가 더 많다는걸 간과하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어느곳보다 전문적이고 새로운 시도와 노력이 많은곳입니다

선생님 주변에 좋은 조언 해주는 사람이 없나본데 선생님의 책임은 없는지,노력은 있었는지 뒤돌아봤으면 좋겠습니다

ㅜㅜ

2019.04.05 11:21:55

측근이신듯 ㅜ

대박

2019.04.05 11:18:57

간호부 진짜ㅠ

커져두 너무 커졌네요.쓸데없는 파트장 치우고 

간소화해야합니다.

말조심

2019.04.05 11:50:05

말조심합시다. 여기 말그대로 다른 사람들도 모두 보는 공간인데 본인의 의견이 대부분의 의견이라도 되는 듯이. 말하지 마세요.


파트장쓸데없다는건 일못하거나 제대로 못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죠. 멀쩡히 일잘하고 부서원들 선망 두터운 파트장들도 많아요.

간호본부

2019.04.05 11:25:53

도대체 간호본부는 어찌해두 답이 안나오네요

축소가 답인듯하는데..

지치네

2019.04.05 15:02:16

축소라고 말하시는 분들

그럼 파트장 한분이 100쯤 보면 맘에 드시려나요. 다 각자 자리에 가보면 어려운일은 많더이다.

일부 엉망인 분들 계신건 누가 모르겠냐만 정말 멋진 분들도 많은거 모르나요.

어느곳 어느직업에 다 만족할 곳이 있겠어요. 진짜 문제를 파악하고 썩은 뿌리만 도려내면 됩니다.

인력을 늘리고 간호본부의 힘을 키워도 모자를판에 줄이자 너나 잘해라. 그런말은 삼가해야할것같아요

동의

2019.04.05 15:19:39

동의합니다. 힘들지 않게 일하는 사람 아무도 없어요.

이글 보면 또 파트장이네 보직자네 소리하겠지만 평간호사입니다.

연차 한해한해쌓여간다고 일쉬워지는 것도 아니고 줄어드는 것도 아니에요 그냥 요령이 생긴것 뿐이죠.

 

문제들은 인력이 없고 일이 힘들기 때문에 생기는 일이라고 봅니다. 인원을 늘리고 간호본부의 힘을 키워서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외상

2019.04.05 16:14:48

아무리그래도

본부장님 문제이신 위의 네분은

그냥보시는건 좀..

조직문화 저해에 앞장서시는 분들인데..

...

2019.04.05 19:10:41

장시간 회의한 결과가 이거라니.... 본부장 바뀌고 뭔가 바뀌나 지켜보는 중인데... 기대하지 맙시다.

외상간호사

2019.04.05 20:16:08

외상센터는 정말 아일랜드가 맞죠
근무하는 저희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서 긍정하는 부분도 있지만 눈살이 찌푸려지는 부분도 있더군요
외상센터가 지어진지 얼마되지 않았고 간호사들의 연차는 대부분 낮고 신입간호사들이 많아 인력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전체적으로 사직이 많은거라 생각됩니다
외상센터가 지은지 얼마 안되서 시설 좋은거 맞구요 기계들도 좋은게 맞습니다. 하지만 외상은 신입은 물론 경력직들도 힘들어서 사직이 줄을 섭니다.
외상와서 일하고싶으면 일해보세요. 일 해보고 싶다는말 안나옵니다.

외상

2019.04.06 00:38:26

시설이나 최신장비는 물론 본관에 비하면 넉넉하기도하고 

본관에서 말씀하시는 인센티브도 물론있습니다

그러나 작년부터 외상의 폭발적인 신입증가로인해 번아운된 경력직간호사들의  사직으로

부서의 허리가 거의없는상태입니다 만1년반 되었던친구들이 프리셉터 시니어도 해야하는 상황이지요

중간연차들의 일하는모습을 배워야하는데 시니어조차적으니 .. 

본관에서 외상으로 이동 원하는 시니어 그룹을 보내주세요.. 본관은 그래도 인력관리가 되는편아닌가요ㅠㅠ

어이없네

2019.04.07 15:18:41

본관보다 보는 환자수도 훨씬 적고, 시설 좋고, 인센티브 까지 받으면서 있는 사람 키울생각은 안하고 본관에서 경력직을 보내달라고?  진짜 놀부 심보네.  


욕 나온다! 

1

2019.04.12 18:12:26

이제는 노조게시글도  무시되는건가요?

윗글에언급되신분들

누군지모르시는분계시나요?

허허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2021 산별현장교섭 함께하는 랜선투쟁 [165]

  • 2021-07-26
  • 조회 수 3990

중간년차는 간호사 아닙니까? 햄버거 패티에요? [5]

  • 2021-07-06
  • 조회 수 3404

헬퍼 나와서 타부서 태우는 간호사 [1]

  • 2021-06-03
  • 조회 수 2870

명예훼손 vs 협박죄 [12]

  • 2021-05-22
  • 조회 수 4612

너무 힘들어요 [34]

  • 2021-05-19
  • 조회 수 5544

간호부의 문화 개선으로 인한 결과, 만족하십니까? [6]

  • 2021-03-11
  • 조회 수 4936

너무 바빠서 일을 할수가 없다. 이거 근무태만 일까? [3]

  • 2021-03-06
  • 조회 수 2629

낙상 업무에 관한 글

  • 2021-02-22
  • 조회 수 529894

나비

  • 2021-02-20
  • 조회 수 1387

교직원 식당에 대해.. [2]

  • 2021-02-15
  • 조회 수 1856

방문객 관리 [1]

  • 2020-12-22
  • 조회 수 4251

언어폭력 성희롱 사건을 덮은 의료원 [100]

  • 2020-12-21
  • 조회 수 11059

부서장이 마스크벗고 기침 [1]

  • 2020-11-17
  • 조회 수 6052

저는 병동1팀 간호사 입니다. [2]

  • 2020-11-03
  • 조회 수 6587

조직문화 개선 활동 [9]

  • 2020-10-25
  • 조회 수 6525

안녕하세요 저는 아주대학교병원 일용직노동자입니다. [4]

  • 2020-10-05
  • 조회 수 7371

환자 수 감소가 정녕 간호사 잘못인가요? [8]

  • 2020-10-03
  • 조회 수 6896

교수가 직원을 때렸다고 하던데.... [8]

  • 2020-09-24
  • 조회 수 23498

긴팔 가운은.. [6]

  • 2020-09-11
  • 조회 수 7608

나이트 근무 일수 동일 적용에 대해... [9]

  • 2020-09-09
  • 조회 수 6868
 

아주대의료원지부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