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아주대학교 의료원 내 어딘가에 막내로 일하고있는 간호사입니다.
막내들은 막내란 이유로 짧게는 30분 길게는 1시간 이상을 윗년차 선생님들보다 일찍 출근합니다.
저희가 일을 못해서 미리 일처리를 하기위해서? 환자파악이 힘드니 더 오랜 시간 카덱스를 읽어 환자를 파악하기위해서? 아닙니다. 부서내의 물건이 제대로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것으로 일찍 오는 것은 누가 인정을 해주는 것인가요?
윗년차 선생님들? 당연히 일찍와야지 생각합니다. 조금이라도 제 윗년차보다 늦게 출근하는 날이 있으면 너는 막내가 윗년차보다 눚게오는게 말이 되냐며 불려가 혼이납니다. 저는 제대로 아니 원래 업무시간보다 훨씬 일찍 출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간호부? 각 부서의 막내가 대체 얼마나 일찍 출근하는지 알고는 있을까요?
물품카운트또한 신규가 일을 제대로 못해서 해야하는 당연한 일인가요? 아니면 신규가 물품이 어디있는지 찾지못할까봐 각인시키고 돕기위해 하는 일인가요?
부서 내에 물품이 제대로 있는지 확인하고 관리하기위해하는 물품카운트 아닌가요? 그럼 부서내 모두를 위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왜 막내만 혼자 일찍와서 부서 전체를 돌며 물품을 찾아야하고 없는 물건이라도 생기면 너네는 물품관리를 어떻게하는 것이냐며 혼이나야하는건가요?
막내를 혼내기위한 물품카운트가 아니라면 부서의 원활한 업무를 위한 물품카운트라고 생각하신다면 조치를 취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물품카운트는 나 혼자만 좋자고 혹은 내가 일을 못해서 내가 하고싶어서 하는 일이 아니라 부서 내의 모두를 위한 것이니 오버타임 수당 인정이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